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브랜드

모든 브랜드는 유서 깊은 발전경로와 기록, 그리고 진품임을 입증하는 원조라는 명칭이 있습니다. 몬타나의 역사는 20년 전 바르셀로나에서 시작되었으며, 당시 첫 스프레이 제품을 출시한 직후 제품에 대한 소문은 전 유럽에 퍼져나가기 시작했고 프랑스, 독일, 스위스 그리고 이탈리아의 그래피티 작가와 아티스트들은 바르셀로나까지 찾아와 자신의 차 트렁크에 몬타나 제품을 가득 채워 본국에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 순간부터 지금까지 몬타나 브랜드는 전세계 30여 국가로 판매경로를 확장했으며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발렌시아, 세비야, 몽펠리에, 브뤼셀, 암스테르담, 노팅엄, 리스본, 몬트리올, 도쿄, 부에노스 아이레스, 리오 데 자네이로와 상 파울로 등의 15개 도시에는 공식 판매처인 ‘몬타나샵 & 갤러리’가 있습니다.

우리의 혁신능력과 일상 업무, 고객에 대한 순수한 헌신, 그리고 그래피티와 환경에 대한 신념은 몬타나의 브랜드 가치이며, 이는 타사와 다른 몬타나만의 차별화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브랜드 가치는 역사적인 기록뿐만이 아닌 몬타나와 함께 성장해온 세계 그래피티 씬과 우리 고객들의 총체적인 기억으로 고스란히 남아 있기도 합니다.


초창기부터 그래피티 지원

90년대 초기의 미국과 유럽의 모든 스프레이 페인트 회사들은 그래피티를 그저 문화파괴 행위으로 간주하였습니다. 당시 그래피티는 수익성 있는 분야로 평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분야에 관심을 두는 회사는 없었습니다. 때마침, 이 열정적인 낙서 문화혁명을 발견한 몬타나의 창립자들은 초기 그래피티 전용 스프레이 페인트를 만들기 위한 초석을 깔고, 시장의 틈새를 채우게 됩니다.

이렇게 회사가 창립되면서 따라야 할 노선은 분명했습니다. 작가들이 모이는 장소를 찾아내어 시작부터 지원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다양한 색상과 고품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의 스프레이를 원하는 그래피티 작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수 스프레이 제작이라는 목표가 설정되었습니다. 세월이 흘렀어도 그래피티를 지원하고 우리 모두와 환경을 존중하자는 우리의 모토는 아직까지도 여전합니다.


독자적인 가치

자사의 행동요강은 타사와 차별화하는 것이며, 몬타나를 결정짓는 가치 중 하나는 자사의 독자적 노선입니다. 독자성은 우리가 살고 있는 글로벌 세상에서 유지하고 수용하기 어려운 가치이기도 합니다. 이는 독특하고 독창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제품의 마감까지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는 전통적인 공정대로 대량생산하려는 자사의 신념으로 확보되는 가치입니다.

자사의 이런 신념은 18년 간 독자 노선을 걸어온 몬타나를 그래피티 전용 스프레이 페인트 업계의 선두 국제 브랜드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단순히 그래피티에 의해 생성되는 시장에만 몰두하는 일뿐만 아니라, 자사가 함께 자라온 그래피티 운동에서도 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사는 다국적 기업도 아니고 공장의 기계도 아닙니다. 우리는 매일 우리가 하는 일에 원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사람과 함께 하는 기업

자사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우 정밀한 모니터와 통제가 필수적입니다. 자사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만 자사 스프레이 페인트를 제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자사는 평균연령 34세의 여성 67명과 남성 65명, 총 132명으로 구성된 팀입니다.

몬타나社의 모든 스프레이 캔은 이 사람들의 손을 거친 후에야, 최상의 작업과 환경보존에 대한 자사 기업철학의 진수와 신념, 그리고 헌신을 운반하게 됩니다.


환경진화

1994년 기업 창립 이후로 몬타나는 창립자의 기업철학과 함께 자사의 모든 제품이 환경보존과 그래피티 작가의 건강보호에 관하여 가장 높은 수준의 요구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전념해왔습니다. 자사의 품질관리 시스템이 ISO 9001인증을 받았고, ISO 14001 인증은 자사의 환경보존에 대한 노력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이 두 인증은 자사 직원의 진취적인 태도와 자사 고객의 인정과 지원 덕에 매일 진행되는 작업에 대한 보상이자 품질의 상징입니다. “지구를 깨끗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세계의 빈 에어로졸 캔을 복원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으며, 자사 고객의 의식을 함양하는 가운데 완전히 재활용 가능한 부품으로만 자사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올바른 재활용 용기나 몬타나 공식 판매처에 위치한 수백 개의 쓰레기통에 분리수거 하는 등 적절히 재활용하지 않으면 한 번 쓴 에어로졸 캔은 오염물질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사의 환경에 대한 신념에 대하여 우리는 “시작을 잘하면, 마무리도 잘 하게 된다.”라고 말하곤 합니다.

위치